– 책소개 –


“우리의 고객은 누구이며, 어떻게 그들에게 다가갈 것인가?”

35개국에서 1,000만 부 이상 판매된 경제경영의 고전 《더 골The Goal》의 저자가 선사하는 최고의 마케팅 소설!

출간된 지 15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독자들이 찾아 읽는 마케팅 고전. 25만 명의 세일즈맨, 8,500명의 기업 마케팅 관계자 그리고 이들의 세일즈 능력을 평가한 10만 명의 고객 인터뷰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쓴 이 책은 변화하는 시장 상황마다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강력한 통찰을 담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p3ECy7PE-U


– 목차 –

1장 세계 최초로 바퀴를 발명하다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 ‘최고의 발명품’

만물박사 오라클 오지

경쟁상대는 바로 코끼리였다!

도대체 누가 팔 것인가

떠나는 세일즈맨들, 팔리지 않는 바퀴

꿈을 파는 클로저 카시우스

세일즈 달인의 비결

모든 바퀴가 팔려나가다


2장 성숙기에 접어든 바퀴시장

거대한 피라미드 계약

공급은 끝이 아니다

토털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

홍보! 홍보! 홍보!

바퀴의 파생상품, 맷돌

경쟁상품이 등장하다


3장 바퀴시장, 치열한 경쟁에 돌입하다

기술이냐, 시장이냐

인맥 관리도 마케팅!

잠재 고객을 찾아라

신뢰가 경쟁업체를 물리치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4장 경쟁에서 살아남기

넘쳐나는 중국산 복제품

살아남으려면 변해야 한다

기적을 만들어내는 고객 감동 세일즈

맥스, 구조조정에 돌입하다

시장지배의 법칙

또 하나의 혁신적인 기술


<위드피플 선생님 독서감상평>

경영본부 박진우 선생님

2003년에 발간간된 오래된 마케팅의 고전이다. 오래된 책이라 요즘 시대에도 적용이 될까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역시 고전이구나 하는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고대 바퀴의 발명과 판매과정의 변천사를 통해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충분히 잘 드러내고 있는 책이다. 20년전 출간된 책에서 오늘날 마케팅의 변천을 읽을 수 있다. 또한 지금 도입된 마케팅기법도 나타나니 시대를 앞선간 작가의 시선이 놀랍다. 크게 4개의 분류를 통해 시장상황에 맞는 기술, 고객,세일즈맨, 판매전략, 마케팅 등을 이해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