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창조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려고 합니다.

  • 미래의 불편을 상상하는 것이 발명입니다.

  • 엉뚱한 상상은 발명의 원천입니다.

  • 역사와 사회, 철학에 대한 이해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 높여 줍니다.

둘째

바른 인성을 겸비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생각하는 인재

  • 4차산업혁명 시대에 ‘협업’은 선택 아닌 필수역량입니다.

  • ‘협업’을 위해 의사소통 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것이 바른 인성의 출발입니다.

셋째

과거의 지식을 발판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는 인재

  • 인공지능의 시대에는 많은 직업이 사라질 위기에 있다고 예견합니다.

  • 사회와 기술의 변화 속에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는 역량이 중요합니다.

  • 언어적 소양과 창의적인 사고력은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데 필요한 중요한 역량입니다.

넷째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학문의 벽을 허무는 인재

  • 대학의 문과/이과 구분이 없어지고 융합학과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 산업사회의 발전은 융합학문을 위한 융합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 학문 간의 차이를 잘 이해하고 이를 연결하고 ‘통섭’할 수 있는 인재상!

다섯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복합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

  • 과학적 사고력, 수학적 사고력 그리고 이제는 컴퓨팅적 사고력!

  • 사고력은 목적은 새로운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한 것입니다.

  • 4차산업혁명과 인공지능, 로봇의 시대에는 이전 세대에 겪어 본 적 없는 사회적 이슈와 산업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있는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첫째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창조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려고 합니다.

  • 미래의 불편을 상상하는 것이 발명입니다.

  • 엉뚱한 상상은 발명의 원천입니다.

  • 역사와 사회, 철학에 대한 이해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 높여 줍니다.

둘째

바른 인성을 겸비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생각하는 인재

  • 4차산업혁명 시대에 ‘협업’은 선택 아닌 필수역량입니다.

  • ‘협업’을 위해 의사소통 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것이 바른 인성의 출발입니다.

셋째

과거의 지식을 발판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는 인재

  • 인공지능의 시대에는 많은 직업이 사라질 위기에 있다고 예견합니다.

  • 사회와 기술의 변화 속에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는 역량이 중요합니다.

  • 언어적 소양과 창의적인 사고력은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데 필요한 중요한 역량입니다.

넷째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학문의 벽을 허무는 인재

  • 대학의 문과/이과 구분이 없어지고 융합학과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 산업사회의 발전은 융합학문을 위한 융합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 학문 간의 차이를 잘 이해하고 이를 연결하고 ‘통섭’할 수 있는 인재상!

다섯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복합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

  • 과학적 사고력, 수학적 사고력 그리고 이제는 컴퓨팅적 사고력!

  • 사고력은 목적은 새로운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한 것입니다.

  • 4차산업혁명과 인공지능, 로봇의 시대에는 이전 세대에 겪어 본 적 없는 사회적 이슈와 산업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있는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