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 1학년 정보특강 개강
– 대상: 부산과학고, 부산일과학고 1학년
과학고 재학생들에게 정보과목은 필수입니다.
최상위가 모이는 과학고라는 특성상
내신의 경쟁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이죠
수학, 과학을 잘하는 학생은 많이 있지만
정보분야를 를 전문적으로 공부한 적이 없는
친구가 대부분인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정보가 내신석차에서
매우 중요한 포지션을 가지게 됩니다.
3년 전부터 계속해서
영재학교 합격자를 대상으로 정보수업을 하고 계신
김기혁 선생님께서
이번에는 과학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파이썬과 C언어 특별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이제 과사람에서 정보도 수업을 합니다.
대입에서 소프트웨어 전형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아이들의 진학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SW 중심대학들이 학생들을 선발하는 방법은 크게 ‘특기자 전형’ 형태와 ‘학생부 종합전형‘ 형태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기자 전형’ 형태로 선발하는 대학들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학교는 카이스트, 경희대, 고려대, 국민대, 동국대, 부산대, 숭실대, 한양대 등 총 8개 대학입니다.
수능최저학력기준 ‘미적용’
SW특기자 전형을 실시하는 8개교 모두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합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수능 등급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능최저가 없기 때문에 오로지 소프트웨어 관련 특기 사항과 입상성적, 전공에 대한 학업 역량, 실기평가 등을 통해 합격이 결정될 예정입니다.
특기자 전형 형태이기 때문에 특기와 관련된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총 8개교 중에서 실기평가를 별도로 실시하는 동국대를 제외한 나머지 학교에 지원할 때에는 특기증빙자료, 활동자료, 입상실적 확인서 등의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고려대의 경우 특기 증빙 자료 제출을 의무 사항이 아닌 선택 사항이지만 지원자 대부분이 증빙 자료를 제출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관련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합격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