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스타트업, 샤오미!
샤오미의 성장 배경과 성공 전략을
객관적으로 밝혀낸 유일한 책
파괴적 혁신을 이끄는 스타트업 매뉴얼!

창업 5년 만에 중국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위,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4위를 차지한 괴물 기업. ‘대륙의 실수’라 불리며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제품이 사랑받고 있다. 그 기업은 바로 ‘샤오미’. 『샤오미처럼』은 그런 샤오미만의 성공 비결은 물론 왜 성공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전략과 노하우를 다양한 사례로 설명해준다. 더불어 중국의 IT 산업 전반과 관련 회사들에 대한 현실적이고도 유용한 정보 역시 함께 제공했다.

애플이 걸어온 길을 밟아온 덕분에 샤오미는 소비자들에게 신뢰, 트렌드, 첨단 IT, 명품 이미지를 심는데 성공했다. 애플이 이미 겪고 입증한 과정을 통해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고도 샤오미만의 포지셔닝을 확고히 할 수 있었던 것. 또한 정해진 시간에 오픈하는 플래시 세일 형태의 예약 주문 형태를 통해 고객을 기다리게 함으로써 더 간절하게 제품을 원하게 만드는 ‘헝거 마케팅’을 활용했다. 그 외에도 팬덤 마케팅과 고객 상품 개발 플랫폼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목차

시작하며
한국 독자들에게
감수자의 글

Chapter 1. 태풍의 길목에서 탄생한 샤오미
부록 1_샤오미의 성공 요인은 진취력과 시대 흐름이다

Chapter 2. 레이쥔, 잡스 추종자
스타트업 어드바이스 ②

Chapter 3. 샤오미의 포지셔닝 전략
스타트업 어드바이스 ③

Chapter 4. 팬덤 마케팅
스타트업 어드바이스 ④

Chapter 5. 헝거 마케팅
스타트업 어드바이스 ⑤

Chapter 6. 인터넷 씽킹
스타트업 어드바이스 ⑥

Chapter 7. 샤오미, 계속 고속 성장할까?
스타트업 어드바이스 ⑦

Chapter 8. 샤오미 VS BAT, 진정한 승자는?
스타트업 어드바이스 ⑧

Chapter 9. 인터넷 플러스 시대의 모바일 산업

마치며_사물인터넷 태풍의 길목에 선 네 남자
부록 2_샤오미의 성공 전략 20
부록 3_샤오미의 경영진은 누구인가, ‘샤오미 올스타즈’

< 위드피플 선생님 감상평 >

​지금 세계는 소셜 네트워크, 스마트 가전, O2O 등 신흥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특히 샤오미는 제품의 가격 책정, 헝거 마케팅, 팬덤 마케팅 등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중국 기업에 인터넷 씽킹의 길을 안내해왔다. 2014년 4분기 이후, 삼성은 중국 모바일 시장점유일 부분에서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이미 샤오미와 화웨이에 주도권을 빼앗겼다. 이책은 샤오미의 성공전략을 배우고 기존 업계전략과 확실히 차별화된 새로운 사고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경영본부 마케팅(IT) 김기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