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원2019-09-09T21:02:08+09:00

Project Description

영재 교육원의 장점

영재교육의 출발은 초등 1, 2학년부터 시작됩니다. 암기식 문제풀이 방식의 교육만으로는 우리 아이의 창의성과 사고력을 더이상키울수없습니다. 토론하며 협업능력을 길러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것이 영재교육의 첫걸음입니다.

상담 신청 하기

혹시 우리 아이도 영재가 아닐까?

부모님 입장에서 ‘우리 아이도 영재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 ‘누가 영재인가?’와 ‘영재 성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될 것입니다. 영재와 영재성에 대한 정의는 시대 그리고 나라, 문화, 학자마다 다양하게 정의를 내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영재교육 진흥법 제5조에서는 영재교육 대상자의 선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고시해 놓았습니다.

‘일반지능,특수학문적성,창의적사고능력,예술적재능,신체적재능,기타특별한재능중어느 각각의 사항에 대하여 뛰어나거나 잠재력이 우수한 사람 중 당해 교육기관의 영재 판별 기준에 적합 하다고 인정하는 자를 영재교육 대상자로 선정한다.’

혹시 우리 아이도 영재가 아닐까?

영재학생의 특성은?

  • 추상적 상징체계를 조작하는 능력 : 언어, 수학과 같은 학습체계를 일반 연령보다 앞서 나타낸다.

  • 집중력 : 과학프로젝트나 다른 난해한 주제 등 관심영역에 몰두할 때 어른수준에 가까운 긴 시간의 집중력을 보여준다.

  • 빠른 언어적 관심과 발달 : 일찍부터 언어가 발달하고, 책 읽기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 선발된 영재학생의 80%는 5세 이전에 책을 읽기 시작한 어린이다.

  • 독립적 연구 성향 : 혼자서 공부하려는 성향을 보인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내면에서 지적 구조를 설정해 나가는 것을 즐긴다.

  • 다양한 관심 영역 : 좋은 기억력과 더불어 폭넓은 관심거리를 형성하고 탐색한다.

  •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산출하는 능력 : 스스로, 또는 협동하여 새롭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산출한다.

  • 완벽주의 : 완벽하게 하려는 열성을 가지고, 실수에 대해 좌절하기도 한다.

영재성을 길러주는 부모의 성공전략

영재성을 길러주기 위해 자녀를 격려하는 부모와 지나친 요구를 하는 부모 간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에 따라흥미를길러줄수도있고, 더 많은부담을 줄 수도 있습니다.

September 2019

영재원 시리즈 Part 6. 창의적 문제해결력평가 / 면접 평가

By |September 9th, 2019|Categories: 블로그, 영재원|Tags: , , , , |

영재교육원 지필평가에서는 지원자의 영재성을 평가할 수 [...]

영재원 시리즈 Part 4. 영재는 어떻게 선발되나요?

By |September 9th, 2019|Categories: 블로그, 영재원|Tags: , , , , |

과거에는 영재성 검사로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하였으나, 현재는 교사의 관찰·추천에 [...]

영재원 시리즈 Part 3. 영재교육 기관의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By |September 9th, 2019|Categories: 블로그, 영재원|Tags: , , , , |

영재교육은 수학, 과학, 수학·과학 융합, 융합정보, 발명, 음악, [...]

Project Details

Categories:

Go to Top